장흥군의회, 제9대 의회 전반기 회기 마무리
상태바
장흥군의회, 제9대 의회 전반기 회기 마무리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4.06.14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의회, 73건의 주요현안에 대한 군정질문 마무리

 

장흥군의회(의장 왕윤채)는 6월 13일 제6차 본회의를 끝으로 11일간의 정례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6월 3일부터 10일까지 군정질문을 실시하여 집행부의 주요현안사항 73건에 대한 답변을 듣고 문제 해결 대안을 적극적으로 제시하는 등 내실 있는 군정질문을 추진하였다.

6월 11일 소관 상임위별로 안건을 심사하여 장흥군 공영장례 지원 조례안 등 조례안 7건, 2024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 승인안 등 총 12건을 처리했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2023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의 심사를 진행했다.

산업경제위원회 소관 주요현안에 대한 질문의 주요 내용이다.

홍정임 부의장은 ▲ 장흥 낙지 명성을 되찾기 위한 브랜드 개발 및 홍보 ▲ 사방댐 물놀이 시설 조성을 주문했다.

김재승 의회운영위원장은 ▲ 장흥과 나주역 간 직통버스 노선 신설 적극 추진 ▲ 농어촌버스 전면 무료화 제안 ▲ 농기계 지원 사업 개선을 촉구했다.

이어서, 윤재숙 행정복지위원장은 ▲ 로컬브랜드 구축을 통한 골목상권 활성화 제안 ▲ 도시재생 역사카페 조성사업 신속 추진 ▲ 연접 교차로 효율적 체계 개선 방안 마련에 대해 요청했다.

유금렬 산업경제위원장은 ▲ 중대재해법 확대 시행에 따른 안전사고 관리 철저 ▲ 장평농공단지 오염물질 유출 대책 마련 ▲ 원목 표고버섯 냉해 피해 임가 지원 방안 마련을 제안했다.

백광철 의원은 ▲ 장흥 농공단지 점검 및 신재생에너지 사업 추진 철저

▲ 축산분야 지원사업 제도 개선 ▲어업인 지원을 위한 예산 확보 계획 수립 등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김기용 의원은 ▲ 농식품 가공산업 지원 및 관리 개선 ▲ 어업분야 외국인 근로자 유치 적극 추진 ▲ 수리계 조직 운영 추진 촉구를 요청했다.

또한, 6월 10일날 실시된 군수, 부군수 군정질문에서 윤재숙 행정복지위원장은 ▲ 과세 형평성 제고를 위한 정확한 징수 방안 마련을 제안했으며 유금렬 산업경제위원장은 ▲ 취약한 교통 인프라 확충 및 지역 축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백광철 의원은 ▲ 수문권 관광허브 구축을 위한 마스터 플랜 수립에 대하여 김기용 의원은 ▲남부권 대규모 프로젝트 추진 및 (구)남도대학교 활용방안에 대한 답변 청취로 군정질문을 마무리 하였다.

왕윤채 의장은“지난 2년간 열정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과 군정 발전을 위해서 하나가 되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곧 새롭게 구성될 9대 후반기 장흥군의회에도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장흥군의회는 이번 정례회를 끝으로 제9대 의회 전반기 의사일정을 마무리 했으며 7월 1일 임시회를 개의하여 후반기 원구성을 위한 선거를 치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