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6기 군수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상태바
민선6기 군수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6.04.2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계각층 군민 공개 평가 자리, 투명한 행정 열린 군정

 
강진군은 지난 2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6기 군수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군정의 동반자인 군민에게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설 자문기구로 설치한 군 정책위원회 위원 중 무작위로 선정된 32명의 위원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작년 말 기준 군수 공약사업 추진실적과 변경사항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하고 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공약사업 추진 부서장이 함께 배석한 보고회에서는 윤순학 기획홍보실장이 군수 공약사업 추진상황과 강진희망 10대 프로젝트를 비롯한 주요 역점사업을 설명하고 정책위원들의 질의에 대해서는 공약사업 추진 부서장이 상세히 답변했다.
2014년 7월 민선6기 출범 당시 약속된 군수 공약사업은 분야별로 ▲미래비전 행정 6건 ▲풍요로운 부자농촌 4건 ▲친환경 문화공간 4건 ▲체류형 관광인프라 4건 ▲따뜻한 복지행정 6건 등 총 24건이다.
공약사업은 강진 인경(人景) 프로젝트 등 신규사업 12건과 지속사업 12건으로 적절히 구성됐고 전남 교통연수원 이전 건립과 주민 교통편의를 위한 마을 택시 운영 등 2건은 이미 완료됐다. 공약 이행을 위한 전체 소요예산은 국도비, 군비, 기타 재원을 포함한 총 1171억 원(2014년~2018년까지)내외 수준으로 전망되며 현재 진행률 45%이상으로 정상 추진되고 있는 사업은 15건으로 임기내 원활히 이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군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추진실적이 비교적 부진한 것으로 드러난 사업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반드시 공약이행을 완료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