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 장흥 관산농협
상태바
특집 – 장흥 관산농협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4.03.26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의 꿈과 미래가 함께 하는 곳, 관산농협

장흥 관산농협 “2023년 종합업적평가” 전국 1위 달성

 

장흥 관산농협(조합장 오형주)은 “2023년 종합업적평가” 전국 1위(농촌형 21그룹)를 달성하고 전국 최고 강소농협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뿐만 아니라 조합원 1,6902여 명의 관산농협은 지난해 말 기준 자산규모 1,220억원, 상호금융예수금 748억원, 상호금융대출 711억으로 당기순이익은 4억 5천 7백만원을 기록하였다.

특히, 올해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부동산 경기하락으로 어려운 대출 시장 속에서도 전 임직원이 혼연일체로 최선을 다해 사업추진에 매진한 결과 상호금융대출이 185억 가량 증대하여 상호금융대출금 700억 달성탑을 수상하였고, 상호금융 예수금 700억 달성탑 수상의 기쁨을 더했다.

 

또한, 올해 클린뱅크 “금” 등급을 달성하여 사업기반을 더욱 튼실히 하였다.

오형주 조합장은 이 모든 것이 “전 조합원 및 향우들의 조합사업 전이용 참여와 임직원 혼연일체의 마음가짐으로 사업을 추진한 결과이며, 하반기에도 농협 사업에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리며, 전 임직원이 열정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좋은 결과를 내도록 하겠다”고 강조하면서 이어서 “이 같은 탄탄한 경영실적을 바탕으로 조합원 농가소득증진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농민이 살맛나는 세상, 조합원이 성공하는 관산농협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장흥 관산농협-남서울농협, 도농상생 자매결연 이어 상호 교류

 

장흥 관산농협(조합장 오형주)는 작년 남서울농협과 자매결연 행사에 이어 지난 3월 상호교류 행사를 진행했다.

남서울농협과 자매결연을 통해 각종 자금지원 및 친환경농산물 유통망 구축 등 도농 상생 실천의 기틀을 마련했다.

또한, 지역 농산물 판매 촉진과 농가소득 증대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오형주 조합장은 “요즘 농촌형 농협이 무척 힘든 상황인데 수도권인 남서울농협과 도농상생 자매결연에 이어 상호교류를 맺게 돼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안용승 조합장은 “농산물과 해산물 등 먹을거리가 풍부한 장흥 관산농협과 상호교류를 통해 앞으로 양 농협이 함께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혼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장흥 관산농협, 이웃돕기성금 500만원 기부…관산읍민 동참

 

장흥 관산농협(조합장 오형주)은 지난 2월 임직원이 총 500만원을 기부하고, 김이석 관산읍민회장이 100만원 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했다.

특히, 노형수 관산자율방범대장이 100만원을, ㈜청림건설 문상렬 대표가 100만원, 관산 옥당2구(이장 위자량) 마을주민 280여명이 작년에 이어 70만원을 기부하는 등 이웃사랑 나눔의 손길이 이어졌다.

또한, 믿음유통(대표 김대희)에서는 장흥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지역 발전을 위해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관산농협을 필두로 관산읍민들이 고향사랑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금으로 총 1,170만원이 전달됐다.

성금은 관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복지대상자 특화사업으로 사용된다.

김성 장흥군수는 “기부해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기부에 동참해 주시는 지역민들 덕분에 모든 읍민이 행복한 관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흥 관산농협 장흥군 인재육성장학금 1천만원 쾌척

 

장흥 관산농협(오형주 조합장)이 지난 2월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에 장학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오형주 관산농협 조합장은 “지역민과 가장 가까운 금융기관으로서 지역교육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성 이사장은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전해주신 정남진장흥농협과 관산농협에 감사드린다”며 “장학금은 지역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히 사용할 것”이라고 답했다.

■인사말 – 오형주 조합장

오형주 조합장
오형주 조합장

 

농업인의 꿈과 미래가 함께 하는 곳, 관산농협입니다.

관산농협은 한반도 최남단 정남진에 위치하고 있으며, 넓은 간척지와 호남 5대 명산 중 한곳인 천관산이 소재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주요 명소로는 도립공원 천관산과 천관산동백숲, 정남진전망대와 방촌전통마을과 장천재가 있습니다.

우리지역 주요 농산물로는 미네랄이 풍부한 간척지에서 생산되는 쌀 중에 아르미싸은 2006년도부터 전남 12대 브랜드에 선정되고 있으며, 2012년과 2013년 연속 2회 전국 10대 브랜드에 선정되어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맛과 품질로 인정받고 있으며, 방울토마토와 딸기, 한우가 있고 친환경농법으로 생산하여 친환경인증을 받은 농산물(쌀, 토마토)이 있습니다.

 

우리 관산농협은 각국과 FTA 비준안이 국회본회의를 통과됨으로 인한 농촌,농업의 위기상황에서 농민조합원이 생산한 우수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적정가격으로 공급함으로써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도록 농산물 유통부문 경영에 최대역점을 두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관산농협을 더욱 더 사랑해 주시고 이용해 주시길 바라며, 관산농협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네티즌 여러분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