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제4기 4060 중년 감성 힐링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강진군, 제4기 4060 중년 감성 힐링 프로그램 운영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3.11.22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리적 전환기, 전문의 강의·아트테라피로 힐링 체험

 

강진군보건소는 중년세대의 심리적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호소하는 지역주민을 위해 제4기 4060 중년 감성 힐링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는 지난 10월 새롭게 단장한 보은산 힐링센터에서 지난 1, 2, 3기와 마찬가지로 신체적, 심리적으로 변화와 갈등, 그리고 사회적 역할 상실에서 오는 위기감을 겪고 있는 4060세대의 마음건강을 챙김으로써 불안감을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위해 진행됐다.

SNS 등 다양한 방법으로 모집한 4060세대 20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우울 및 불안, 스트레스에 대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강의 ▲아트테라피를 통한 힐링체험(자화상 그리기 등) ▲우울증 선별검사 및 상담 ▲심신안정 위한 포토 석고방향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 및 대처법 등 정신건강 관리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

올해 마지막으로 운영된 제4기 4060 중년 감성 힐링 프로그램은 그동안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운영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주민은 “전문의 강의를 통해 우울증에 대한 잘못된 오해, 가성우울증, 홧병 등 정확한 정보를 알았으며 자화상 그리기를 통해 나를 돌아보는 계기가 돼 좋았다”고 말했다.

힐링센터내에는 VR(가상현실), 뇌파측정기, 혈압기, BMI측정기, 안마의자, 발 마사지기 등이 비치돼 있으며 군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서현미 강진군 보건소장은 “앞으로 보은산 힐링센터는 지역 주민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기고 치유하는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