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하반기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강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하반기 정기회의 개최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3.10.26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사업 실적 및 하반기 사업 계획 보고, 신규 위원 위촉

 

강진군 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민관협력기구인 강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진원·백선온)가 지난 17일,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대표협의체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제9기 지사협 신규 및 인사이동으로 변동된 위원 위촉과 2023년 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상반기 실적 및 하반기 사업 계획 보고 및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신규 위원은 지난 8월 14일 3개 분야(의료, 언론, 기업)로 추가 모집해 선정된 4명과 인사이동으로 변동된 위원 4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강진군수를 대신해 위촉장을 전달한 김영미 주민복지과장은 “새롭게 위촉된 위원들은 지역 및 복지 분야 대표로서 지역 사회보장 증진에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강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상반기 지역특화사업으로 마을복지계획 수립 필요성 및 이해교육, 어린이 안전캠페인 홍보부스 운영 사업을, 복지사각지대 발굴사업으로는 뽀송뽀송 목욕쿠폰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이밖에 공동모금회 연계사업으로 ▲나눔문화 확산지원 ▲안마의자 지정기탁 ▲어린이 안전우산 지원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지원사업을 통한 노후 싱크대 교체 사업 등 8,4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추진했다.

하반기에는 민관협력사업으로 김장 김치 나눔 사업으로 ‘사랑은 김장을 싣고’와 어린이가 살기 좋은 지역만들기 사업으로 ‘아이들을 찾아서! 학교로 간 산타원정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를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대회’ 등 3개 사업에 대해 구체적인 추진계획 논의가 이뤄졌다.

백선온 민간위원장은 “다양한 분야의 신규 위원들이 함께 활동하게 돼 기쁘고 감사드린다”며 “강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강진의 지역복지 증진에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민관과 협력하여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