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주민자치연합회 선진지 견학
상태바
강진군 주민자치연합회 선진지 견학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3.10.11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도사동 주민자치회와 만남 가져

 

강진군 주민자치연합회 정맹기 회장과 위원 등 30여명이 지난 5일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해 순천시 도사동 일대의 선진지를 견학했다.

이번 견학은 강진군 주민자치연합회와 순천시 도사동 주민자치회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주민자치회의 전환을 위한 연합회의 구체적인 역할이 무엇인지 의논하며 지역명소 발굴을 위해 주민자치연합회의 역할은 무엇인지 모색하기 위해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도사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순천시의 주민자치회 전환 과정 및 실적 등 여러 정보를 청취하며 강진군 주민자치연합회이 가야 할 방향을 컨설팅하고, 그 뒤로는 현실적인 어려움에 대해 질의 응답시간을 가지며 진행됐다. 행사가 끝난 후에는 서로의 지역 특산품(강진군 : 쌀, 미역, 도자기, 순천시 : 누룽지, 갈대즙 등)을 나누며 우호를 다졌다.

 

순천시 주민자치회와 만남 후에는 순천시 일대와 근처 하동군 삼성궁 등 주요 명소를 둘러보고 강진군의 관광자원 발굴과 주민자치사업 활성화를 위한 현실적인 의견을 나누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홍탁 주민자치회장은 “양 기관 간 유대와 결속을 내실있게 다져나가는 소중하고 값진 만남이 된 시간이었다”며 “순천시는 도농복합지역으로 강진과 닮은 점이 있는 만큼 주민자치연합회 위원들의 앞으로의 행보에 도움이 되었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정맹기 주민자치연합회장은 “선진지 견학을 통해 지방분권시대의 선두주자로 앞서가는 순천시와 만남을 통해 강진군 주민자치연합회의 구체적인 방향을 공유할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고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복지증대의 방법을 모색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다”며 “이 만남을 계기로 강진군 주민자치연합회가 더욱 발전하는 단체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