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한전 에너지밸리 기업 유치 ‘총력’
상태바
강진군, 한전 에너지밸리 기업 유치 ‘총력’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6.03.28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 나주 본사 방문…분양 적극 홍보

 
강진군은 지난 21일 한국전력공사(나주 본사)를 방문하여 기업 유치를 위한 실무회의를 가졌다.
이번 실무 회의는 강진 희망 10대 프로젝트인 ‘강진산업단지 투자유치’의 일환으로 한국전력공사의 나주혁신도시 이전에 따른 협력기관 및 에너지밸리 기업을 강진산업단지에 유치하고자 개최됐다.
이날 회의에는 박수철 강진부군수, 김선관 한국전력공사 에너지밸리 추진실장 외 실무 관계자가 참석했다.
박수철 부군수는 “올해 준공을 앞두고 있는 강진산업단지는 오는 2020년이면 광주-강진 간 고속도로가 완공되어 나주에서 20분이면 접근이 가능하며, 마량항 제주도 화물선 취항 등 교통의 최적지이다” 며 “30만원대의 저렴한 분양가, 지방 중소기업 특별지원지역 선정에 따라 한국전력공사와 수의계약이 가능하다”라고 강진산업단지 홍보에 적극 나섰다.
한국전력공사의 반응은 호의적이다.
김선관 에너지밸리 추진실장은 “저렴한 분양가, 편리한 교통여건 등 강진산업단지의 장점에 큰 매력을 느낀다” 며 “한전 협력기관 및 에너지밸리 기업 등에 강진산업단지를 적극 홍보 협조 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진군은 에너지밸리 기업유치를 위해 그간 한전MOU체결 기업을 개별 방문하여 산업단지 분양 홍보하였으며, 앞으로도 팸투어, 푸소(FU-SO)체험 등 강진군에 기업 임직원을 초청하여 강진산업단지 알리기에 군 산하 공무원의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