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기고 - 원하는 미래를
상태바
독자기고 - 원하는 미래를
  • 장강뉴스
  • 승인 2023.08.28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다현(진설초해 대표)
정다현 대표
정다현 대표

많은 이가 성공하고 싶어하고 부자가 되고 싶어한다. 그리고 부자와 성공한 인생을 동경하며 자신이 그 인생을 산다면 어ㄸ러지 상상한다. 하지만 현실로 돌아오면 괴리를 느끼고 포기한다. 멈추지 말고 부자가 되는 상상을 하라.

성공하는 상상을 하라. 중요한 것은 그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것이다. 무엇보다 포기하지 말라. 많은 사람이 자신은 할 수 없다고 비관하고 한계를 미리 정하며 쉽게 체념하고 도망쳤다.

어째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을 생각하지 않는 것일까? 생각한다면 누구라도 도달할 수 있는데 말이다. 다다르고 싶은 목적지가 있다면 실제로 그곳에 갈 교통수단이나 결론을 생각해서 나아가지 않는 한 언제깢고 그곳에 도달하지 않는다.

방에 앉아, 가고 싶은 곳을 생각해도 그곳에는 갈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다. 성공과 부자라는 목적지에도 정해진 경로가 존재한다. 막연해 보이는 성공과 부를 이루는 데는 어느 정도 정해진 길이 있다는 뜻이다.

자동차 면허를 따려며 교습소에 가서 정해진 시간동안 교습을 받아야 한다. 교습을 몇 시간 하고 주행을 몇 시간 해야 하며 그에 맞는 테스트를 하나하나 통과하면 최종적으로는 운전면허를 손에 넣을 수 있다.

면허뿐만 아니라 다른 자격증을 딸 때도 기본적 노력을 기울일 때 보통 사람이라면 얼마 만에 딸 수 있는지 표준치가 있다. 부자가 되는 방법도 마찬가지다. 알맞은 사고와 습관을 익히고 알맞은 행동을 꾸준히 하면 성공과 부를 거머쥘 수 있다.

다만 막연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혹은 알면서도 실천하지 않기 때문에 언제나 상상으로 끝이 나는 것이다. 원하는 것을 이룬 미래를 상상하라. 그리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 하낟.

성공한 사람과 부자를 함께 말하는 이유는 현대사회에서 성공과 부를 떼어 놓기 힘들기 때문이다. 돈이 없다고 해서 반드시 행복한 것은 아니지만 불행이 들어오는 문의 크기가 더욱 커진다.

서점에 가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책이 쌓여 있으며 성공 또한 쉽게 거머쥘 수 있는 것처럼 말하는 책들을 많이 볼 수 있다. 많은 이가 부자가 되기 위한 비결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을 알기 위해 책을 사고 들여다본다.

그러나 수많은 책 속 노하우는 정말로 효과가 있을까? 이렇게 기세 좋게 소리치는 책일수록 그 내용은 공허하고 추상적이다.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거나 실행하기 힘든 내용이 많다.

즉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조언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예를 들어 산에 가면 산나물을 손에 넣을 수 있다, 라는 지식이 있어도 이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사람들이 정말 알고 싶은 지식은 나물을 캐는 방법, 어떤 나물이 맛이 있는지 요리하는 방식은 무엇인지 등 보다 더 구체적인 내용이다. 가령 바다에 생선을 잡는 방법을 알려주길 바라는 것이다. 그리하여 실천 가능하고 구체적인 내용을 실어 도움이 되고자 했다.

실천할수록 당신을 둘러싼 환경이 달라지고 일도 생활도 재미있어질 것이다. 매일 매일 이 의미 있는 하루가 되고 즐거워진다면 성공으로 가는 길을 제대로 걷고 있다는 증거다. 포기하지 말고 앞을 나아가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