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무료 지원
상태바
강진군,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무료 지원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3.07.2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청소년, 차상위계층 여성 대상...보건소, 강진의료원, 오케이 내과 접종

 

강진군보건소는 만 12~17세 여성청소년과 만 18~26세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여성을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자궁경부암은 국내에서 15~34세 여성에게 발생하는 암 가운데 3번째로 발병률이 높은 암으로, 주로 유두종바이러스 감염으로 발생하며, 예방접종으로 70% 이상을 예방할 수 있다.

접종은 HPV4가 백신이 사용되며, 백신을 처음 접종한 연령이 만12~14세인 여성은 1차 접종 기준으로 6~12개월 이내에 2차 접종을 받아야 한다. 1차 접종 연령이 만15세 이상이면 총 3차례 접종을 해야 한다.

접종이 가능한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누리집을 통해 지정의료기관을 확인할 수 있으며, 관내에서는 보건소, 강진의료원, 오케이 내과이다. 접종대상자는 접종기관 방문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만18~26세 저소득층은 자격 확인 서류(위탁의료기관 방문시,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자격확인서)를 추가로 지참해야 한다. 보건소에서 접종시에는 불필요하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HPV예방접종은 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 사업에 포함된 예방접종으로 학교 입학 전에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며 “안전한 백신이므로 부작용 걱정 없이 안심하고 접종해, 암의 위험에 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