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기고 - 건설현장 불법행위 완전 근절 합시다
상태바
독자기고 - 건설현장 불법행위 완전 근절 합시다
  • 장강뉴스
  • 승인 2023.06.2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인석(강진경찰서 경무계 순경)
변인석 순경
변인석 순경

“건설현장 갈취 폭행이 증가하고 있다.” 뉴스 많이 보셨죠?

건설현장에서의 불법행위는 안전과 규제를 저해하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심각한 문제입니다. 이번 기투고에서는 건설현장 불법행위의 악영향과 그 근절을 위한 노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건설현장에서의 불법행위는 여러 가지 형태로 나타납니다. 안전 규정 위반, 환경 오염, 불법노동 등은 그 중 일부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불법행위는 사람들의 생명과 건강을 위험에 빠뜨리며, 환경 파괴와 경제적인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설현장 불법행위는 사회적인 도덕적 가치를 훼손하고, 건설 산업의 신뢰와 발전을 저해합니다.

현장에서의 불법행위 어떻게 해야 예방 할 수 있을까요

먼저, 강화된 감시와 단속이 필요합니다. 경찰과 관련 기관은 건설현장에서 불법행위를 적극적으로 감시하고, 적발된 경우에는 엄정한 처벌을 가해야 합니다. 불법행위자들에 대한 엄정한 법집행이 중요합니다

두 번째로, 교육과 인식 제고가 중요합니다. 건설 현장 관계자들은 안전 규정과 환경 보호에 대한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불법행위의 위험성과 법적인 책임에 대해 명확히 알리고, 건설 산업의 윤리적인 가치와 사회적 책임을 강조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건설 현장에서의 불법행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협력과 신고 체계를 강화해야 합니다. 건설 관련 단체, 협회, 시민단체 등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건설현장에서의 불법행위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시민들이 불법행위를 목격한 경우 익명 신고를 할 수 있는 체계를 제공하여 신속한 대응과 단속이 가능하도록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함께 노력하여 건설현장 불법행위를 완전히 근절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건설 현장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강화된 감시와 단속, 교육과 인식 제고, 협력과 신고 체계 강화가 필요합니다.

건설현장에서의 불법행위 우리 사회를 좀먹는 악성행위입니다.

반드시 근절해야 할 행위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