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소상공인 살리기 #강진내돈내산 하세요!
상태바
강진군 소상공인 살리기 #강진내돈내산 하세요!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3.05.17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소상공인 업체 이용 후 SNS 게시, 강진사랑상품권 5천 원 지급

강진군은 관내 소상공인 업체 이용 후 SNS 게시하면 강진사랑상품권(모바일) 5천 원을 지급하는 ‘강진 내돈내산 이벤트’를 연중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4월 한 달 동안 109명이 194건의 이벤트에 참여했으며, 영수증 중복 검증 등 확인을 거쳐 지난 5월초 강진사랑상품권(모바일) 5천 원을 문자로 발송했다. 또한 5월 ‘베스트 리뷰’ 5명을 선정해 5천 원을 추가로 지급했다.

군의 소상공인들은 음식, 농수특산물, 가공물품 등 양질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포털 검색사이트 등에 노출이 적어, 온라인 마케팅을 통한 매출 증대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특히, 최근 지역의 소상공인들이 고령화되며, 자체적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군이 ‘강진군 소상공인 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관광객들을 포함한 외부인들에게 강진의 소상공인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참여는 ① 강진군 소상공인업체 이용시 사진찍기 ② ‘1만 원 이상 영수증’ 수령 ③ 개인 SNS 전체공개 게시(필수 해시태그 포함 게시 : #강진, #강진내돈내산, #강진소상공인) ④ 이벤트 신청 순으로 참여하면 되고, 매월 최대 2회까지 신청 가능하다. SNS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및 강진맘카페 등에 게시한 글도 참여 가능하다.

5월은 5월 1일부터 5월 31일 참여자를 대상으로, 영수증 중복 검증 등 확인을 거쳐 6월 12일까지 강진사랑상품권(모바일) 5천 원을 문자로 발송하고, ‘베스트 리뷰’ 5명에게는 5천 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