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전기요금 할인, TV수신료 감면 ‘한번에 OK’
상태바
장흥군, 전기요금 할인, TV수신료 감면 ‘한번에 OK’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6.03.1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수급자 요금감면 원스톱 서비스 실시

장흥군(군수 김성)은 이번 달부터 취약계층의 생활안정을 위해 기초생활수급자에 대한 전기·전화요금, TV 수신료 등의 각종 요금 감면 지원 현황에 대해 일제조사를 실시한다.
군은 이번 조사를 통해 요금 감면제도를 모르거나 절차가 복잡하여 신청하지 않은 저소득층을 파악하고 누락된 대상자는 빠짐없이 서비스를 연계 할 예정이다.
이번 시책을 통해 지역 기초생활수급자 1,678가구에 대해 전기·전화요금, TV 수신료 등 감면 혜택을 제공하면 연간 1억2천9백만원 가량이 지원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요금감면 사항으로는 기초생활수급자는 전기·전화요금, TV 수신료가 면제되며, 한 달에 8천원까지 전기요금을 감면 받을 수 있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장애인은 모두 이동통신 가입비가 면제되며, 기초생활수급자에 한해 월 최대 2만2천500원까지 요금이 감면된다.
단, 알뜰폰(MVNO) 이용자는 요금감면 대상에서 제외된다.
요금감면 기관인 한국전력공사, KBS 한국방송,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이동통신사), 한국가스공사의 정보시스템이 사회보장정보시스템과 연계되어 신분증과 요금청구 고지서를 구비하여 해당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면 일괄 신청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일제조사를 통해 파악된 결과를 바탕으로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이 누락되지 않고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적극 홍보·발굴하여 군민이 체감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