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기고 - 가정의 달, 아동학대는 멈춰야 됩니다..
상태바
독자기고 - 가정의 달, 아동학대는 멈춰야 됩니다..
  • 장강뉴스
  • 승인 2023.04.25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인석(강진경찰서 경무과 순경)
변인석 순경
변인석 순경

오는 5월 가정의 달입니다. 가정은 아이들이 살아가는 데 가장 중요한 공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가정에서는 아이들이 가장 많은 위험에 노출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아동학대 때문입니다.

아동학대는 아이들에게 물리적, 정서적, 성적, 혹은 방치 등의 폭력 행위를 가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그 자체로 범죄입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 피해는 아이들의 심신 건강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점입니다. 학대를 받은 아이들은 우울증, 불안, 자살 시도, 자해 등의 정신적 문제를 겪을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문제는 평생 지속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가정의 날을 맞아, 모든 사람들이 아동학대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이를 막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아이들의 인권을 보호하고, 그들이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아동학대를 막기 위해서는 먼저, 학대의 존재를 알아챌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주변에서 아이들이 받는 대우를 주의깊게 지켜보고, 의심이 들 때는 적극적으로 신고해야 합니다. 그리고 학대가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하는 노력도 필요합니다. 부모들은 자녀들과의 소통을 중요시하고, 자녀들의 감정과 생각을 존중하는 태도를 가져야 합니다. 또한 가정 내에서는 폭력적인 대우를 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는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는 가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학대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아이들의 인권을 보호해야 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