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지역특화 밀키트 개발 나서
상태바
강진군, 지역특화 밀키트 개발 나서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3.01.30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상품화 통한 온라인 판매,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기대

맛의 고장 전남 강진군이 강진을 대표하는 지역 음식을 밀키트(간편조리세트) 상품으로 개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관광이 트렌드로 정착함에 따라, 찾아오지 않아도 강진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해 강진군 홍보와 지역 소득 창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전략이다.

강진군은 최근 한정식, 회춘탕, 탕 요리 등의 맛을 개선하고 단품메뉴 개발 및 정착을 위한 방안을 수립하는 특화음식 개발 컨설팅 용역을 마쳤다.

이를 바탕으로 회춘탕, 표고버섯 탕수, 국밥, 곱창전골 등 밀키트 대상 메뉴를 정하고 상품화 작업, 밀키트 디자인 적용, 품목제조 등록, 자가품질검사, 포장용기 및 포장지 제작 등 밀키트 온라인 판매를 위한 사전 준비에 들어갈 예정이다.

밀키트는 빠르면 올해 하반기 네이버 쇼핑, 카카오 쇼핑 라이브,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이번 밀키트 개발은 강진과 지역 음식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비대면 디지털 생활 방식은 거부할 수 없는 변화로 이제는 이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군정의 획기적인 도약을 가져올 것”이라며 “시대적 흐름과 변화를 섬세하게 관찰하고 군민 소득과 연결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