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장흥군지부, 장흥군 「고향사랑기부제」홍보활동
상태바
농협장흥군지부, 장흥군 「고향사랑기부제」홍보활동
  • 위창복 기자
  • 승인 2023.01.25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사랑기부제로 장흥군에 웃음꽃을 선사하세요”

농협 장흥군지부(지부장 이광일)는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20일 장흥군과 함께 장흥버스터미널에서「고향사랑기부제」를 군민들에게 설명하는 등 홍보 활동을 펼쳤다.

올해 1월 1일부터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되고 있지만 아직도 제도의 내용을 모르는 군민들이 많다는 판단에서 시행했다.

장흥군지부에서는 이에 따라, 귀성객 대상 홍보 플랑카드를 장흥 관내 8개소에 부착하는 등 홍보활동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는 모습이다.

이광일 지부장은 “농협 장흥군지부는 경기 고양시지부, 강진군지부등 타 지역 자매결연 농협들과 교차 기부 등을 통한 고향사랑 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며 “장흥에서 생산된 농축특산물이 기부자들의 답례품 선택으로 이어져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고향 등 지자체에 기부할 경우 기부자에게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금의 30%이내에서 답례품을 선택 할 수 있는 제도이며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고향사랑e음(ilovegohyang.go.kr)을 통해 기부금 기탁부터 답례품 신청까지 한번에 할 수 있으며, 온라인 접근성이 낮은 기부자들을 위해 전국 농협에서도 해당 업무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