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제51회 강진청자축제 및 강진쌀 홍보행사
상태바
강진군, 제51회 강진청자축제 및 강진쌀 홍보행사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3.01.1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농업기술센터·강진통합 RPC, 목포해상케이블카 관광객 대상 홍보 나서

강진군(군수 강진원)은 지난 14일 강진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채희진, 이하 강진통합 RPC)과 합동으로 제51회 강진청자축제 및 강진쌀 홍보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겨울로 옮겨 열리는 강진청자축제를 홍보해 관광객을 모집하고, 고품질 강진쌀을 널리 알려 직거래 판매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됐다.

강진통합 RPC 대표를 비롯한 전 직원과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직원 등 총 15명은 홍보를 위해 목포해상케이블카 북항스테이션을 찾아 관광객을 대상으로 샘플쌀과 홍보물을 배부했다.

강진통합RPC는 회복되지 않는 쌀 도매가격으로 인해 최근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채희진 대표는 “앞으로도 청정 강진만의 해풍을 맞고 자란 안전하고 맛있는 강진쌀 홍보에 최선을 다해, 직거래 고객을 늘리고 강진군 농업인 소득 증대에 앞장 서겠다”며 “강진군민 모두가 똘똘 뭉쳐 강진쌀 소비 촉진에 동참하여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강진군은 2023년 공공비축미곡 매입품종을 새청무와 강대찬으로 선정했다. 강진통합RPC 장려품종 역시 새청무와 강대찬 벼로 정하고 농업기술센터의 철저한 기술교육과 현장 지도 속에 대상 품종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