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신년사 김재은(장흥축협 조합장)
상태바
2023년 신년사 김재은(장흥축협 조합장)
  • 장강뉴스
  • 승인 2023.01.09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은 조합장
김재은 조합장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이하여 조합원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며, 지난 한 해 동안 견인불발(堅忍不拔)의 자세로 우리 축산업을 지켜주신 조합원 여러분께 경의를 표합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2022년은 외부 환경의 악화로 인해 힘든 한해였습니다.

2020년 코로나19 발생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및 국민지원금의 지급으로 한우고기의 수요가 증가하고 한우 가격 강세를 뒷받침하였습니다. 이에 조합원의 입식 및 번식의향이 늘면서 2022년 한우 사육두수는 355만여 두로 역대 최대 수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2022년 방역 완화 조치, 금리 및 물가상승, 경기 둔화 등의 영향으로 한우고기 수요는 감소세를 보이며, 사육두수가 늘어난 한우의 도축 물량이 증가하면서 한우 가격의 하락이 현재까지 지속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사료 가격 상승, 금리상승에 따른 이자 부담 증가, 환경 규제의 강화 등 생산여건은 더욱 악화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 축산업협동조합 사업을 적극적으로 이용해 주시는 조합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에 힘입어 저희 임직원은 2023년에도 조합원 여러분의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한우를 개량하고 사육환경을 개선하여, 소비자에게 깨끗한 환경에서 자란 고품질의 한우를 공급하며 조합이 앞장서서 축산업을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 축산업이 처한 상황은 녹록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우리 축산업협동조합은 호시우보(虎視牛步)의 자세로 축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조합원 여러분과 함께 당면한 환경을 살피며 우직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3년 새해를 새로운 희망으로 가득 채울 수 있도록 우리 축산업협동조합과 항상 함께 해주시기를 소망합니다.

항상 조합원 여러분의 성공을 기원하며, 존경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