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소통하는 환경.축산정책 집중육성
상태바
강진군, 소통하는 환경.축산정책 집중육성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6.02.22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만 생태공원 조성사업, 건강한우 브랜드 구축

 
강진군은 지난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강진군한우협회장을 비롯한 환경축산분야 관련 임원 및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도 환경 및 축산 분야 주요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16년도 신규시책 및 역점 추진사업에 대해 전반적인 사항을 통합적으로 점검하고 의견을 나누고자 마련한 것으로 작년 10월에 이어 두 번째이다.
설명회에서 2016년도 환경축산과 소관 주요 역점사업을 설명한 후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역점사업 중 환경분야에서는 강진만 생태공원 조성사업과 탐진강 1131 프로젝트 및 깨끗한 강진 만들기를, 축산분야에서는 건강 한우 브랜드와 엘리트 한우 생산기반 구축, 강진착한한우 족집게 가이드북 제작, 강진동물농장 조성 등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특히 강진희망 10대 프로젝트 중 하나인 강진만 생태공원 조성사업은 탐진강 하구 1131종의 생물 다양성과 갈대 군락지, 큰 고니 등 철새와 자연경관 등 강진만의 잠재자원을 보존과 개발을 통해 생태관광을 활성화 할 계획이다.
강진만 갈대숲은 순천만 갈대숲보다 뛰어난 경치와 생태다양성으로 전문가들로부터 발전가능성을 높게 인정받고 있는 곳이다.
관광자원화를 위해서 오는 10월‘춤추는 갈대숲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강진만 갈대숲의 관광자원뿐만 아니라 오감통 음악창작소와 노래도시 강진읍의 음악적 자원을 활용해 음악과 공연, 갈대숲의 비경이 어우러지는 가을축제를 마련할 방침이다.
이윤재 환경축산과장은 “오늘 설명회에서 제안 해 주신 좋은 의견과 아이디어를 면밀히 검토한 후 환경·축산 분야 주요 역점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