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초록믿음, 신뢰 마케팅 적중
상태바
강진군 초록믿음, 신뢰 마케팅 적중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6.02.2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믿음, 공공기관 상품브랜드부문 대상 수상

 
강진군 초록믿음직거래지원센터가 지난 18일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가 선정한 ‘공공기관 상품브랜드’부문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는 1995년부터 상품문화디자인의 활성화를 위해 국내시장에 유통되고 있는 창의력과 융합이 돋보이는 브랜드를 선정하여 매년 시상하고 있다.
초록믿음은 강진군 농수특산물 대표브랜드로 택배 직거래를 통한 생산자와 소비자의 좋은 만남, 도시와 농촌의 신뢰를 키우자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소비자 신뢰 확보와 농어업인의 직거래 참여를 돕기 위해 홍보 판촉활동과 마케팅 교육, 맞춤형 지원사업 및 품질관리 업무를 수행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강진군은 지난해 4월 전국 최초로‘직거래 활성화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생산자·소비자에게 도움을 주는‘초록믿음 직거래 지원센터’를 설립했으며 초록믿음은 새로운 유통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5월 문을 연 초록믿음은 현재 224명의 농어업인이 등록되어 있으며 고정고객 8만여명을 대상으로 계절별 농수특산물 전단지와 서한문 발송과 사은품 제공 및 할인권 지원 등 다양한 판촉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그 결과 개장 9개월 만에 23억원이라는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초록믿음직거래지원센터는 지난해 7월 동아일보주관 소비자가 선정한 착한브랜드 대상과 12월 농식품신유통연구원·aT 주관 농산물마케팅 부문 특별상(전국 지자체 최초), 전라남도 농산물 유통?식품업무평가 결과 4년 연속 수상하는 등 소비자와 각종 기관 및 학회 등으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임을 입증 받았다.
한편, 강진군은 포장재, 콘텐츠, 택배비, 가공시설장비 등 7개 사업에 총2억8천5백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