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중 학부모회 마을 학교 ‘마을 학교의 날’
상태바
장흥중 학부모회 마을 학교 ‘마을 학교의 날’
  • 위창복 기자
  • 승인 2022.06.10 14:2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중학교(교장 하태석)와 장흥중 학부모회 마을 학교(대표 최윤정)에서는 지난 9일 학교-마을을 연계한 ‘마을 학교의 날’을 운영했다.

장흥중학교 1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마을 학교의 날’에는 표고버섯, 파프리카 등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활용한 건강 ‘표고소떡꼬치’만들기, 4차산업을 대비할 우리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로봇코딩교육’ , 내가 만들어 사용하는 ‘목공체험 책꽂이 만들기’ 등 3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풍성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모든 프로그램은 장흥중학교 학부모회 마을 학교 활동가들이 직접 계획하고 진행에 참여하여 학교와 마을이 우리 청소년을 함께 키우고 가르칠 수 있는 교육공동체 구축에 이바지하는 시간이 되었다.

학생들은 “맛있는 꼬치도 직접 만들어 보고 목공체험과 로봇 코딩 체험까지 할 수 있어서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며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장흥중 학부모회 마을 학교는 지역의 마을 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역량을 가진 학부모들이 마을 교사(활동가)로 활동하며 학생들에게 ‘삶’ 속에서 ‘앎’을 실천하는 교육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용배 2022-06-14 18:02:16
우리 아들도 보이네요~~ 아들이 선생님들 칭찬을 많이 했어요~~ 너무 감사 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