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강진 희망 프로젝트! 군민과 힘찬 동행
상태바
2016 강진 희망 프로젝트! 군민과 힘찬 동행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6.01.1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정책위원회 통합회의, 17개 분야 30여 명 정책 자문

각계각층 군민과 전문가 머리 맞대고 강진 미래 100년 설계

 

 사람 중심의 휴먼웨어 정책에 힘을 쏟고 있는 강진군의 열린 행정이 힘을 발휘하고 있다.
강진원 군수 취임 이후 군정의 동반자인 군민에게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상설 자문기구로 설치한 강진군 정책위원회 위원들이 지난 14일 한자리에 모였다.
강진군은 지난해 강진 마케팅 원년의 해를 선포하고 군정 4대 핵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출범했다. 전남도 산하 기관인 전남교통연수원 개원에 이어 전남 공무원 교육원 유치에도 성공하면서 지역발전의 큰 동력을 얻었다.
강진원 군수는“지난해 군민들의 위대한 힘과 열정으로 이뤄낸 성공과 자신감을 바탕으로 올해 더 힘껏 도약하기 위해 강진 희망 10대 프로젝트를 야심차게 준비하고 정책위원들의 고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통합 회의에는 농업 분야 정책 자문기구인 생명산업정책위원회를 비롯 해양수산정책위원회와 축산정책위원회, 모란공원조성정책위원회 등 17개 분야 정책위원회 위원장과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강진 희망 10대 프로젝트’는 강진군이 마케팅 원년의 해 2년차를 맞아 현재 순항하고 있는 4대 핵심 프로젝트에 올해 6대 프로젝트를 새로 추가하여 또 한 번의 창조적인 도전을 시도하는 강진 미래 발전 전략 과제이다.
군은 올해 새롭게 도전할 6대 프로젝트로 ▲강진만 생태공원 조성(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공공기관 및 강진산단 투자유치 ▲강진 건강 10대 농? 수·축산물 브랜드 육성 ▲세계 모란공원과 석문공원 조성 ▲신마항 화물선 취항 ▲강진읍 노래도시 조성 등을 설명하고 로드맵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