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015년 성과 ‘눈부신 활약’
상태바
강진군, 2015년 성과 ‘눈부신 활약’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6.01.0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외평가 33개 분야, 인센티브 29억원 확보

강진청자축제 등 농업기술센터 최우수 선정

강진군이 올 한해 각종 대외평가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강진군은 중앙부처 및 전라남도 등에서 주관하는 2015년 각종 대외평가에서 33개 분야 총 29억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지난해 대비 12억이 증가된 것으로 재정, 문화관광, 농업, 복지 등 분야에서 고루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재정분야에서는 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지방예산효율화 평가에서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하며 2억5천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다. 또한 전라남도 주관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여 7천5백만원을 지원받았다.
문화관광분야에서는 강진청자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대한민국 최우수축제로 선정되어 국비 2억5천만 원을 지원받는다.
농업분야에서는 전국 최초 농가 택배지원 모델인 초록믿음직거래 지원센터를 개장해 소비자 신뢰확보를 위해 서울 등 대도시 소비자 단체 26개소와 협약을 체결하고 고객확보 8만명, 매출액 20억원 전방위적인 농산물 마케팅을 펼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도시민 농촌유치 지원사업 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했으며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한 2015년 농촌진흥사업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농업기술센터로 선정됐다.
전라남도 주관 농산물 유통 식품업무 평가에서는 최우수 수상자로 선정돼 2012년부터 4년 연속 수상의 영예도 안았다.
보건복지분야에서는 출산 친화정책 확산 유공에 대한 정부포상으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8월 보건복지부 주관 노인일자리사업 종합평가에서는 전라남도에서 유일하게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다.
이뿐만 아니라 통계청 주관 전국 민관합동 대상 통계조사 업무평가에서도 전라남도에서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밖에도 전라남도에서 주관한 투자 유치대상 평가, 희망복지지원단 우수 지자체 선정, 전지훈련 우수시책 평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골고루 좋은 성적을 받았다.
한편, 강진군은 올해 대외평가 뿐만 아니라 강진원 군수를 중심으로 국·도비 공모사업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전년 대비 315억 원이 증가한 822억 원을 확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