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전라남도 일자리 창출 부문‘장려상’수상
상태바
강진군, 전라남도 일자리 창출 부문‘장려상’수상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1.12.22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일자리종합안내센터 운영 및 구인.구직 한마당 추진 호평

 

강진군은 지난 16일 전남도청 왕인실에서 열린 ‘2021년 일자리 한마당’에서 일자리 시책 추진 성과를 인정받아 일자리 창출 부문 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전라남도가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을 위한 좋은 일자리를 늘린 고용 우수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하고 일자리와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 시군, 유관기관 유공자 등 올해 일자리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쓴 노고를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강진군은 고용지표, 일자리예산, 청년.신중년 일자리, 일자리 지원 및 시책 등 6개 분야 16개 항목을 평가하는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 높게 평가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고용지표는 전년 대비 다소 하락세를 보였으나, 취약계층 일자리 지원과 고용 우수기업 인증, 각종 일자리 시책 정성평가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전남 시군 중 최초로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의 ‘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 추진기관으로 선정돼 1차년도 사업을 추진했으며,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군민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구인.구직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민선7기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좋은 일자리로 모두가 행복한 강진을 만들고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하고 더 나아가 외부에서 오고 싶은 강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