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강진군, 투자유치 '빛났다'
상태바
장흥군.강진군, 투자유치 '빛났다'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5.12.2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 우수상 . 강진군 특별상 수상

▲ 강진군
▲ 장흥군
장흥군 강진군이 지난 18일 전남도청에서 개최된 『2015년 전라남도 투자유치 한마당』행사에서 2015년 투자유치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우수상 및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순수 투자유치실적, 투자유치여건 조성, 투자유치 일반행정, 감점사항 등 4개 항목(26개 세부항목)에 대해 2015년도 투자유치 활동사항을 종합 평가하고 우수 시·군을 포상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장흥군은 2015년을 투자유치 원년으로 선포하고 장흥바이오식품산업단지 분양률 50% 달성을 위해 전 군민과 공직자가 기업유치에 사활을 걸고 노력해 왔다.
장흥군은 출향향우를 비롯한 전 군민과 공직자가 투자유치요원이 되어 투자상담, 1부서 1기업 이상 유치 추진, 투자유치자문관 운영, 현장 투자설명회 등 전략적인 투자유치 마케팅을 전개해 왔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25개 기업, 2,820억 원의 투자를 이끌어내 지역경제 발전에 큰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2015년 한 해 동안 군민과 함께 투자유치를 위해 열심히 달려온 결과를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욱 기업하기 좋은 투자환경을 조성하고, 장흥바이오식품산단의 전략적 투자유치 마케팅을 통해 분양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진군은 척박한 투자환경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관내 투자유치를 위해 발벗고 나섰으며 같은 날 7개 기업의 강진산단 입주 MOU체결을 맺은 점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그동안 노력의 결과가 차츰 드러나게 돼 기쁘다.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투자유치 계획을 수립하여 강진산단 100% 분양을 반드시 이뤄 내겠다”고 전했다.
이번 표창은 투자협약식 바로 직후 이루어졌으며, 시상금으로는 장흥군 2,000만원, 강진군 1,000만원 이 각각 수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