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지방규제개혁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장흥군, 지방규제개혁 우수기관 선정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5.12.2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투자 기반조성 등 좋은 평가

장흥군(군수 김성)은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5년 지방규제개혁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장흥군은 불합리한 지자체규제 정비, 지역투자 기반조성, 푸드트럭 창업·운영지원 실적 등 7개 시책, 16개 세부지표에서 그간의 규제개혁 성과와 노력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장흥군은 그동안 그릇된 생각의 틀과 고정관념을 타파하고 발상전환을 통하여 새로운 사고로 국민에게 권리를 제한하고 부담을 주는 규제 등 주민 불편사항 개선과제를 발굴·건의하는 데 노력해 왔다.
특히, 지난 11월 26일 시·군 규제개혁 추진상황 점검회의에서 규제개혁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타 시군에 전파하는 등 군민이 함께하는 규제개혁 발굴 의지가 높은 점수를 받게 된 요인으로 작용했다.
그동안 장흥군은 일반행정, 경제,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산재되어 있는 규제를 발굴하여 성장동력에 다시 불을 붙이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경제를 되살리기 위한 최우선 과제로 규제개혁을 추진하였으며, 국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공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규제개혁의 역할을 강조해 왔다.
한편, 정부는 2015년 한해 규제개혁을 통해 총 1조1천억원 경제효과(1건당 280억), 총 1만 2천명(1건당 300여명) 고용창출효과를 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