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스포츠클럽, 아이디어 공모전 금상 수상
상태바
강진스포츠클럽, 아이디어 공모전 금상 수상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1.11.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를 하나로 묶어 ‘삶+스포츠=Sports On’ 표현

 

사단법인 강진스포츠클럽(회장 김명남)은 지난달 8일 대한체육회 주관 공공스포츠클럽 Sports On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가하여 금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공모 기획의도는 강진스포츠클럽은 전라남도 남서부에 있는 농어촌지역으로 겨우 인구 3만5천명선을 유지하고 있는 소도시이지만 여기에 살고 있는 다양한 사람들, 그들의 각기 다른 삶의 현장과 삶의 스토리, 그렇게 삶과 함께 끈끈하게 연결되어있는 ‘스포츠’를 하나로 묶어 ‘삶+스포츠=Sports On’이라는 표현을 했다.

그들의 다양한 삶 속에서 ‘Spots’가 전원이 꺼져있는 ‘OFF’가 아닌 항상 켜져있는 ‘ON’으로 언제나 꺼지지 않는 빛으로 그들의 삶을 환하게 비추고 싶다는 뜻을 네이밍에 담아 공모전에 참가했다.

최미옥 사무국장은 “농어촌지역임에도 건강을 지키고 스포츠를 즐기는 강진군민의 긍정적인 삶이 공공스포츠클럽이 추구하는 목적과 일치하는 면이 많아서 점수를 후하게 받은 것 같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부상으로 상금 200만원을 받았다. 

공공스포츠클럽은 공공시설을 거점으로 다계층·다연령대의 회원에게 다종목·다수준 프로그램을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지역 기반 스포츠클럽(비영리법인)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가 추진하고 있다.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누구나 스포츠클럽에서 저렴한 회비로 우수한 지도자에게 운동을 배우며 커뮤니티 활동 영위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강진스포츠클럽은 댄스스포츠, 방송댄스, 수영 및 생존수영, 다문화가족센터 발레, 골프, 장애인스포츠강좌, 주말 매직테니스 강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