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기고 - 꿈은 반드시 이루어진다고 믿자
상태바
독자기고 - 꿈은 반드시 이루어진다고 믿자
  • 장강뉴스
  • 승인 2021.10.0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연금(장흥군번영회부회장)

모든 것은 꿈으로부터 시작된다. 잠자는 동안에 생시와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사물을 보는 일이다. 꿈은 찾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가는 것이다.

강연금
강연금

나는 된다. 잘된다. 꿈을 현실로 만드는 자기 확신의 힘, 하고 싶은 모든 걸 하고 싶은 당신은 무엇을 하고 싶은가?

지금 하고 싶은 것이 진짜 지금 바로 시작하라. 그 꿈을 크게 갖고 그 꿈은 이루어질 수밖에 없다라고 확신한다.

큰 꿈을 향해 두드리고 도적하라. 이루어진다고 믿어라. 그리고 말해라. 용기야 좋은 일이 일어난다. 용기야, 성공한다. 용기야, 이번에는 이긴다.

언제나 긍정적인 그림을 그리자. 믿어라.
사람이 되고 많은 사람들이 나를 좋아하는 사람됨에 노력하겠다. 꿈을 크게 갖고 그 꿈은 이루어질 수밖에 없다고 확신한다.

반드시 기회는 온다 하지요. 정상의 자리는 언제나 비어 있고 커다란 일은 이룰 것이다. 꿈은 이루어진다고 강하게 믿는다. 이 또한 성공하는 사람의 특징 중 하나이다.

미국의 석유 사업가로 막대한 부를 축적한 존 록펠러도 사업에 성공하기 위한 첫 번째 조건은 인내(忍耐), 결국 보상받을 것이라는 신념이라고 말한다.

세계 최대의 철강회사를 세운 대부호 앤드류카네기도 같은 맥락의 말을 했다. 꿈은 반드시 이루어진다. 이루어지지 않을 리가 없다는 생각은 성공하기 위한 기본원리인 셈이다.

무엇 때문에 꿈이 반드시 이루어진다고 믿어야하는 것일까? 그것은 자신감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자신감을 가지라는 충고는 많은 자기계발에서 상투적으로 쓰이는 말 중 하나이지만 구체적인 지침이 필요하다.

심리학적으로 조언하자면 자신이라면 꿈을 이룰 수 있다고 믿어야 한다. 그렇게 하면 금세 자신이 생긴다. 이것이 가장 손쉽고 빠른 방법이다.

미국 인디아나주에 있는 볼주립대학의 심리학자인 둘벨팅이 35세 이하 성인들을 대상으로 조사에 따르면 꿈이 이루어진다고 믿는 사람들중 대다수가 인생에 적극적이며 자신감에 넘친다는 결과가 보고되었다. 열렬한 사람일수록 적극적이라는 것이다.

사람은 비전 있는 사람을 만나야 한다. 그리고 적극적이고 열성적인 사람, 자기 일처럼 희생과 봉사정신이 투철한 사람을 만나야 한다.

이렇게 신념은 자신감, 적극성과 강하게 이어져 있다. 그 이유는 사람은 자신의 노력이 보상받는다고 믿으면 노력이 헛되지 않는다는 생각을 한다. 일에 임할 때보다 진지하게 하며 최선을 다할 수 있다.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를 것이며 적극적 태도로 일을 하면 효율도 높아진다. 반대로 꿈 따위는 망상에 불과하며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일에 소극적이 되고 새로운 아이디어도 떠오르지 않는다.

결국 성과도 멀어진다. 생각을 하고 노력을 하기 위해서 자신의 꿈은 언젠가 이루어진다. 그리고 영화는 감독이 있어야 하고 모든 것은 반드시 조력자가 있어야 성공을 향한 원동력을 만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