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청 압수수색, 군수 ‘선거법 위반’ . 전 비서실장 ‘금품수수 의혹’ 수사
상태바
강진군청 압수수색, 군수 ‘선거법 위반’ . 전 비서실장 ‘금품수수 의혹’ 수사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1.09.0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옥 군수, 이장 등 800명에게 4000만원 상당 명절 선물 의혹 수사
4월, 5월에 이어 세 번째, 비서실장 등에 대한 부동산투기, 뇌물 혐의

 

강진군수가 명절을 앞두고 이장 등 지역 유지들에게 수천만원 상당의 선물을 돌린 의혹이 불거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또, 전 비서실장과 지역 일간지 A기자가 광주의 한 하수종말처리시설업체로부터 수천만원의 금품을 받은 혐의로 경찰의 수사를 받고 있다.

전남경찰청 반부패수사대는 지난달 30일 강진군청 군수실과 비서실, 군수 자택 등을 압수 수색했다.

전남경찰청 수사관들은 군수실에 들어가 2시간의 압수수색 뒤 이 군수 휴대전화와 문서 등 각종 파일 등을 챙겨나왔다.

전남경찰에 따르면 이 군수는 올해 설을 앞두고 이장과 새마을지도자, 부녀회장 등 지역 유지 800여 명에게 4000만원 상당의 과일 선물을 돌린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를 받고 있다.

또, 경찰은 사과 선물 전달과정에 다수의 공무원이 동원된 정황도 포착하고 수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읍·면장이나 일부 공무원이 관용차 등을 이용해 선물을 나눠줬다는 의혹도 있어 사실 여부를 따져보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경찰은 이 군수가 지역 유지들에게 준 과일 등 선물을 지역 상품권으로 결제한 것으로 파악하고 선물 구매비용 출처도 들여다보고 있다.

경찰은 이장 등 지역 유지에게는 각 읍.면장들로 하여금 직접 선물을 돌리게 했다는 증언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의혹이 사실로 확인될 경우 상당수 공무원이 입건될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명절 선물의 구입과 전달 경위 등을 수사한 뒤 확보한 증거물을 바탕으로 이 군수를 소환 조사할 계획이다.

강진군청에 대한 압수수색은 지난 4월, 5월 비서실장 등에 대한 부동산투기 의혹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 잦은 경찰 압수 수색에 군정을 바라보는 지역 주민들의 시선도 곱지 않다.

경찰은 이와 별도로 전 비서실장 등에 대한 부동산 투기 혐의와 비리혐의에 대해서도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전 비서실장은 지방 일간지 기자 A씨와 함께 강진군의 가우도 관광단지 개발과 관련해 수천만원의 뇌물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개발정보를 사전에 입수하고 이 일대 부동산을 미리 구매한 의혹과 강진군의 각종 계약에 관여해 이익을 챙긴 혐의 등에 대해서도 수사를 벌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