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농특산물 전시장 다산베아채CC에 설치·운영
상태바
강진군, 농특산물 전시장 다산베아채CC에 설치·운영
  • 김종민 기자
  • 승인 2021.07.1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귀리, 토하젓, 강진된장, 병영 막걸리 등 직거래 가능

 

강진군은 지난 9일부터 강진의 대표 농수특산물 홍보와 판매 촉진을 위해 도암면 다산베아채CC에 농특산물 전시장을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전시장은 골프장 1층 로비 내부에 있으며, 유기농쌀, 쌀귀리, 잡곡 등 농산물과 목이버섯, 쌀귀리 분말, 스무디밀, 작두콩차 등 가공식품 및 차류, 그리고 토하젓, 매생이, 전복 등 수산물과 강진착한한우까지 약 25개의 강진군을 대표하는 농수축특산물이 전시·판매되고 있다.

또한 병영양조장 김견식 대표(식품명인 제61호) 가 직접 제조한 전통주와 강진전통된장 백정자대표(식품명인 제65호) 가 직접 담근 전통 장류도 함께 볼 수 있다.

전시장에는 농특산물 구입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전시 품목의 생산자, 가격, 연락처 등 안내표가 부착돼있어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 구매가 가능하다.

다산베아채CC는 총 45만평 대지에 27홀 규모의 대중제 골프장으로 3개 코스(다산, 베아채, 장보고)로 구성돼 있으며, 국내 최고의 오션코스와 가우도를 한눈에 볼 수 있어 매일 300~400명이 방문하고 있다.

다산베아채CC 관계자는 “향토기업으로서 강진의 문화와 농수축수산물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판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골프장 내 전시장 운영이 강진군 홍보와 농업인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