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바이오산단 입주기업과 소통의 장 마련
상태바
장흥바이오산단 입주기업과 소통의 장 마련
  • 김종민 기자
  • 승인 2021.06.2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지난 22일 군청 회의실에서 바이오식품산업단지에 입주한 30여 기업 대표를 초청해 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 사태가 조금씩 안정되면서 올해 상반기가 마무리되어 가는 시점에서 장흥바이오식품 산단 활성화 및 애로·건의 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진행됐다.

장흥바이오식품산업단지는 현재 69개 기업에 616,486㎡을 분양했으며, 이중에서 운영 중인 기업은 29개 기업, 착공 중인 기업은 8개 기업, 분양계약을 체결하여 착공 준비 중인 기업은 32개 기업에 이르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입주기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 및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 전개 덕분이며, 장흥바이오식품산업단지는 현재 52%의 분양 실적을 보이고 있다. 이런 추세라면 올해 목표 60%는 7월 중에 달성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산단협의회(회장 방인규)는 기업과 군이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소통하고 협력 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로 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앞으로도 장흥바이오식품산단협의회와 산업단지 발전 방향 및 애로사항 등에 대해서 수시로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며 “산단 내 입주기업 및 근로자를 위한 회의실·기업제품 홍보관·식당·휴게실 등의 공간을 갖춘 커뮤니티센터와 335세대 규모의 공동주택 건립 추진 등 산업단지 분양 활성화를 위해 더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