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이달의 로컬농부」 ‘초코볼 토마토 재배 농가’ 신선영 농부 ‘선정’
상태바
「5월 이달의 로컬농부」 ‘초코볼 토마토 재배 농가’ 신선영 농부 ‘선정’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1.05.17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과 영양이 풍부한 ‘초코볼 토마토’ 강진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맛보세요

 

강진농협 파마스마켓(조합장 정옥태)에서 ‘5월 이달의 로컬농부’를 로컬푸드직매장 출하자인 ‘초코볼 토마토’ 농사를 짓고 있는 17년차 농부 신선영 씨가 선정돼 화제가 되고 있다.

최광호·신선영씨 부부가 운영하는 칠량면 영동리 예진농장에서는 맛과 영양성분이 월등해 귀족토마토로 불리는 ‘초코볼 토마토’를 재배하고 있다.

로컬농부로 선정된 신선영 농부는 이스라엘이 원산지인 흑토마토 초코볼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는 농가다.

귀족 토마토로 불리는 초코볼은 11월부터 수확하여 내년 6월까지 수확 가능하며 일반 토마토보다 껍질이 얇아 식감이 좋고 황산화 물질인 리코펜 함량이 3배 이상 높은 데다 베타카로틴, 비타민 C 함량이 3배 이상 월등해 현재 강진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인기가 높다.

GAP 인증까지 획득한 귀족 토마토 초코볼을 맛보시려면 강진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을 찾으면 된다.

신선영 농부는 “남편과 함께 전국에서 유일한 흑토마토인 ‘초코볼 토마토’를 재배하며 내 가족이 먹는다고 생각하며 농사를 짓는다. 그러다 보니 출하시에도 그만큼 안전하고 신선한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고 있다” 며 “한번 맛을 보면 또 찾을 정도로 맛이 뛰어난 초코볼 토마토를 먹고 싶다면 강진농협 파머스마켓 로컬푸드 직매장을 찾아 꼭 맛보시기 바란다” 고 말했다.

‘이달의 로컬농부’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전국 로컬푸드 직매장, 장터, 지자체 등에서 추천한 월별 로컬농부를 선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