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 중국의 학교와 온라인 교류
상태바
강진고, 중국의 학교와 온라인 교류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1.05.1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응현시 제일 중고등학교와 교류

 

강진고(교장 정한성)는 전라남도교육청에서 마련한 ‘2021. 글로벌 전남 온라인 국제교류 Hello.e-Friends’지원 학교로 선정되어 중국의 학교와 온라인 교류를 하게 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새로운 국제교류 기반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실용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더불어 살아가는 세계시민의식을 고취를 위해 마련되었다.

Share More( 더 많이 나누기),  Learn Deeper (더 깊이 배우기),  Dream Higher( 더 높이 꿈꾸기)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된 이 프로그램에 전남의 70여 개의 중고등학교가 참가하고 있다.

강진고는 중국어 선택 학생들을 중심으로 학교단위 수업 및 문화 활동 교류, 또래 학생들과 온라인으로 1인 1친구 사귀기, 개인 또는 그룹의 SNS 교류 등을 통해 상호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김여울 중국어 교사는 “평소 중국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싶어하던 학생들이 화상을 통해 중국학생들과 교류하면서 국제적인 감각을 길러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리라 본다” 며 “학생들과 철저한 준비를 통해 자랑스러운 강진 및 우리나라의 문화를 알리고, 중국 문화를 심도있게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진고는 오는 17일에 중국 응현시 제일 중고등학교와 화상을 통해 첫 기념식을 갖고 월 1회씩 본격적인 온라인 국제 교류를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