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발전협, 고영훈 소장 초청…학부모 등 참석
강진교육발전협의회(회장 주길성)는 지난 26일 강진복지타운 다목적실에서 학부모 아카데미‘뇌과학과 공부법’부모교육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내 아이를 위한 두뇌사용 설명서’와 ‘중학생을 위한 서울대 공부법’의 저자이며, 두뇌 개발, 창의력, 동기부여 학습법 등 다양한 강의를 하고 있는 고영훈(멘토브레인연구소) 소장을 초청했다.
이날 강의에는 강진중학교 정순미 교감과 학부모 등 주민 80여명이 참석했다.
고영훈 소장은 강연에서 “두세 가지의 과목을 깊게 공부하는 체험을 12세 이전에 해야만 ‘공부로맨스가’ 생긴다”고 말했다.
또 “학습을 수행하며 느끼는 감정에 따라서 체내에서 생기는 호르몬의 양이 결정되기 때문에 자기주도적 학습이 되기 위해서는 아이에게 전달되는 교육방식이 자기결정적이고 자기주도성을 살려주는 방식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강진교육발전협의회는 2003년 창립한 이래 내고장학교보내기 진학설명회를 10년째 개최하고 있으며, 청소년상담자 대학과 청소년 어울마당, 봉사활동 등을 주관해 왔다.
또한 지역 청소년들의 교육과 문화ㆍ복지 증진을 위해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맑은샘 배움터와 1318해피존 푸른누리 운영 법인체로 활동해 오고 있다.
주길성 회장은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뇌 과학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가 필요해서 이번 강연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부모 아카데미를 활성화해서 자녀 교육에 필요한 좋은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