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억2천4백만원 판매, 10년 연속 고품질 브랜드 쌀 선정

이번 회의는 2015년 상반기 강진쌀 판매 성과 분석과 함께 대도시 직거래 판매, 신규 회원 확보, 쌀 택배 우수 영업소와 직원 격려 등 강진쌀 판매 활성화에 대해 중점 논의했다.
강진군은 상반기에 강진쌀 판매 활성화와 평생고객 확보를 위하여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과 지속적인 고객관리를 해온 결과 824백만 원의 판매실적을 올렸으며 강진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의 프리미엄 호평쌀이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쌀에 10년 연속 선정(전국 고품질 브랜드쌀 평가 6회 수상)되는 성과를 거뒀다.
군은 2015년 하반기에 초록믿음 직거래 지원센터와 연계해 공동마케팅을 실시할 예정이며 동작구, 관악구 등 대도시에서 오프라인 직거래 판매와 더불어 페이스북, 카카오톡(스토리), 블로그 등을 활용한 온라인 SNS 마케팅을 동시에 실시해 홍보 비용을 절감하고 각종 판촉 행사시 행정과 업체가 공동으로 활동 하는 등 고객과의 소통 강화로 신규, 고정 고객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강진쌀 판매 참여업체 협의회는 일반도정 업체와 법인?작목반 등 18개 업체가 2003년에 결성하여 판매금액의 1%를 적립해 대외 홍보와 쌀판매 전담직원 배치 등에 적극 활용함으로써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강진쌀 판매 활성화 기반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장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