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도 인정한 ‘장흥 편백나무 피톤치드’ 효능
상태바
중국에서도 인정한 ‘장흥 편백나무 피톤치드’ 효능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5.08.06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中 대리점 대표들 유혹 ‘지역 관광산업 활기’

 
중국 화장품 유통 대리점주 100명이 지난달 27일부터 2박3일의 일정으로 장흥군을 방문했다.
중국 천진지역의 화장품 제조·유통 기업 ‘수지아’ 소속의 대리점주인 이들은 최근 피톤치드 화장품을 출시해 본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주)동우씨엠의 초청으로 한국을 방문 했다.
(주)동우씨엠은 올해 초 중국 수지아에서 개최한 춘계 신제품발표회에 참석해 편백 피톤치드 화장품을 300여개 현지 대리점 대표에게 소개했다.
이 중 우수 판매점 100곳을 프로모션을 통해 선정하고 지난달 27일부터 8월 1일까지 5박6일의 일정으로 장흥 우드랜드 편백숲과 동우씨엠 매장 방문의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중국 대리상의 방문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여파로 잠시 주춤했던 군 관광산업에 새로운 활기를 띠게 했다는 평가다.
군을 방문한 중국측 대리점 대표들은 편백숲 우드랜드에 들러 피톤치드 삼림욕과 목공예 체험장을 둘러보는 한편, 다양한 편백제품을 직접 시연해 봤다.
이어 들른 전라남도 천연자원 연구원에서는 편백 추출물에 대한 강의를 듣고 김성 군수로부터 편백숲을 비롯한 군의 우수한 지역자원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김성 군수는 “군에는 약 100ha에 이르는 편백나무 숲이 조성돼 지역의 대표 관광자원으로 활용되고 있다”며 “편백나무에서 나오는 피톤치드의 우수성이 과학적으로 증명되면서 편백나무를 활용한 사업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주)동우씨엠은 2013년 군에 소재한 전라남도 천연자원연구원으로부터 편백나무 정유 성분을 활용해 화장품의 품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편백오일 나노유화기술’을 이전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