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감성여행 1번지, 맛의 1번지' 본격 시동
상태바
강진군, '감성여행 1번지, 맛의 1번지' 본격 시동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5.03.2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강진군문화관광재단 임시이사회 개최

 
강진군은 지난 24일 강진군청 소회의실에서 재단법인 강진군문화관광재단 임시이사회를 개최해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감성여행 1번지, 맛의 1번지 강진군’의 본격 시동 걸었다.
이번 임시이사회는 재단법인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의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처음 실시했다.
이사회에서는 전국에 감성여행 1번지 강진으로 발돋음 하기 위한 △정관 변경 △업무보고 △1회 추경예산 요청 등 세 가지 안건을 심의했다.
업무보고에서는 관광객 유치 확대 기반조성과 고품격 감성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다시 찾고 싶은 강진’을 구축하기 위한 관련 분야 전문가 팸투어, 시티투어, 달빛감성여행을 우선 시범 사업으로 추진하기로 보고했다.
지난 7일과 8일 재단법인 강진군문화관광재단 주도로 국내여행사연합회 및 한국대표여행사연합회원 80여명을 초청했으며 백운동 정원과 백련사, 다산초당, ‘가고 싶은 섬’ 가우도를 둘러본 방문단은 아름다움을 극찬했다.
강진군 문화관광재단은 도시민들에게 새로운 농촌을 느끼게 하고 보여주는 가족 및 체험관광 위주로 변화되어 가는 여행 트랜드를 반영, 감성여행 1번지에 걸맞은 볼거리, 먹을거리, 체험거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재단은 업무보고를 통해 향후 여행사와 관광객의 체계적인 사전·사후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인센티브 제공과 지역자원을 활용한 체험프로그램 개발, 탐방코스 개발, 관광전문가 양성 등 감성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강진군 감성여행 1번지에 매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