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 문덕근 강진교육장
상태바
신년사 - 문덕근 강진교육장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5.02.0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기대와 기운 속에서 을미년 아침이 환하게 밝아오고 있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의 모든 꿈과 계획이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2014년은 ‘학교’라는 공간을 학생과 학부모, 교원들이 안전한 곳으로 느끼게 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2015년 새해에는 ‘안전한 학교’를 초석으로 삼아 학생, 학부모를 비롯한 지역사회가 ‘학교’를 ‘행복한 공간’으로 느끼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무지개학교 교육지구’사업을 알차게 운영하여 새로운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 학생들이 배움에 만족하고, 민주적 의사 결정 과정에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며, 지역사회 교육 주체들의 자발성과 창의성, 집단 지성에 기초한 학교혁신은 행복한 삶을 준비하는 공간으로서의 ‘학교’를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한편, 학생들이 ‘꿈과 끼’를 찾아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겠습니다. 2015학년도에는 관내 6개 중학교가 ‘자유학기제’를 시범적으로 운영합니다. 해당 학교 학생들은 한 학기동안 시험부담에서 벗어나 자신의 진로를 찾고, 계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이 기간에 우리 지역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연계하여 개개인들에게 적합한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그동안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새 아침의 기대와 소망으로 보람찬 한 해가 되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