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농관원, 소비자초청 체험행사
상태바
장흥농관원, 소비자초청 체험행사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4.06.17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 우수성 홍보…도농교류 활성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장흥사무소(소장 이용규)는 지난 13일 구미시·목포시 소비자단체 회원 51명을 초청해, 대한민국 스타팜(Star Farm)으로 지정된 안양면에 위치한 장흥다원에서 다양한 체험행사를 가졌다.장흥다원은 전문인증기관으로부터 친환경인증, 유기가공 식품인증을 받고 전통 차 청태전을 생산·가공하는 농장이다. 소비자 체험단은 친환경 유기농법으로 재배하는 녹차 잎 따기, 연밥 만들기, 장흥 돈차 청태전 만들기, 다도예절 배우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하였다.
농관원 관계자는 스타팜 체험행사가 소비자에게 우리 농식품의 안전성 및 우수성을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하며, 주 5일 근무제 정착으로 여가시간이 늘어난 도시민에게도 농촌 어메니티를 제공하는 등 도?농간 교류를 활성화함으로써 국가인증 농식품의 신뢰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체험에 참가한 (사)한국다도문화원 김한숙 대표는 “장흥다원의 친환경 유기재배 녹차로 장흥 돈차 청태전을 직접 만들고 체험하니 친환경 인증농산물의 안전성과 품질에 깊은 신뢰가 간다”며 “앞으로도 우리지역 소비자들에게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스타팜(Star Farm)이란 친환경농산물인증, 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 전통식품인증, 유기가공식품인증 등 농식품관련 국가인증을 받은 전국 32만여 농장(업체) 중에서 소비자와 직거래가 가능하고 영농실천방법이 모범이 되는 등 일정 자격을 갖춘 농장을 엄선해 농관원에서 지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