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보건소, 어린이 건강체조 인기
상태바
강진군보건소, 어린이 건강체조 인기
  • 장강뉴스 기자
  • 승인 2014.06.1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보건소가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어린이 건강 체조를 실시해 관내 초등학생의 체력증진에 팔을 걷어붙였다.
보건소에서는 지난 11일 옴천초등학교, 12일 도암초등학교 학생을 36명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의 체력증진과 성장판 자극, 근력운동을 포함하는 동작을 넣어 ‘아이좋아 튼튼교실’을 추진했다.
이날 실시한 운동 프로그램은 보건소에 근무하는 운동처방사(유다희)가 인기리에 상영됐던 영화 겨울왕국 OST‘let it go’ 노래에 맞춰 직접 운동 동작을 구상하여 쉬우면서도 건강에도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특히 서로 짝을 지어 하는 스트레칭이나 요가동작을 주로 활용해 또래들과의 유대관계 형성과 친밀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운동에 참여한 도암초등학교 2학년 이치훈 어린이는 “친구 손잡고 하는 운동이라 힘든지 몰랐고, 특히 let it go 노래에 맞춰서 운동을 하니 마치 춤추며 놀이하는 것 같아 정말 즐거웠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강진군보건소 건강증진사업 담당자는 “학교 측과 유기적인 협조아래 적극적인 건강생활실천운동 전개로 어린이가 행복하고 건강한 강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보건소는 지난 3월부터 관내 2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아이 좋아 튼튼교실’을 운영해 왔으며, 월 2회 각 학교를 방문하여 다양한 주제의 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군은 여건에 따라 운동프로그램을 확대 진행함과 더불어 영양을 비롯한 다양한 보건교육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