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 ‘장흥 물 축제’ ‘강진청자축제’선정
상태바
‘2014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 ‘장흥 물 축제’ ‘강진청자축제’선정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4.03.0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창성 발전성 인정 등 소득증대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 장흥 물 축제 대상 수상
장흥 물 축제와 강진청자축제가 지난 26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 축제관광 부문에서 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축제콘텐츠대상은 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한국의 우수한 축제 콘텐츠를 알리고 지역과 국가 관광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올해로 2회째 맞이하는 시상식이다.
축제관광 부문(계절별 축제), 축제경제 부문(특산품·특산물 등), 축제콘텐츠 부문(창의·오락·한류), 축제예술 부문(각 장르별 문화예술)을 포함, 6개 부문에서 최고의 성과를 낸 축제를 선정하는데 강진군 청자축제가 축제 관광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 강진청자축제 대상 수상
콘텐츠협회는 강진청자축제가‘고려청자’라는 확실한 테마를 가지고, 매력적이면서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청자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기여하였을 뿐 아니라 지역주민들의 실질적인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적지 않는 영향을 끼친 점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임경태 강진군 문화관광과장은“강진청자축제는‘청자하면 강진’이라는 지역브랜드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했으며 대표축제 2회, 최우수축제 11회 선정에 빛나는 대한민국의 축제 중에 축제다”며“금년에는 한중일 도자문화축제와 공동 개최를 통해 강진청자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홍보함은 물론 도자문화 중심권으로써 위상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장흥 물 축제는 소재의 독창성, 발전성 그리고 관광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름 축제 평가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장흥군은 동시기에 개최되는 장흥 물 축제, 강진 청자축제, 목포 해양문화축제는 사상 초유의 3개 자치단체 간 축제 협약을 체결해 올 여름 남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관광축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한민국 문화관광 유망축제로 2년 연속 선정된 장흥 물 축제는 올해에도 가장 무더운 여름 휴가철인 오는 8월1일부터 7일까지 1주일간 장흥읍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에서 물과 숲 - 休를 주제로 개최된다.
한편, 강진청자축제는 2014년에도 문화체육관광부 최우수축제로 선정됐다. 올해 열릴‘제42회 강진청자축제’는 강진군과 국제자매결연도시인 중국 용천시, 일본 하사미정이 참여하는 한중일 도자문화축제와 함께 개최되며 국제학술세미나, 국제 도예작가 워크숍, 전국 도자 올림픽 등 세계화된 축제 위상에 맞게 다양하고 세련된 청자 관련 콘텐츠를 준비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