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기고 - “학교 폭력, 누군가에겐 장난이지만, 누군가에겐 폭력입니다.”
상태바
독자기고 - “학교 폭력, 누군가에겐 장난이지만, 누군가에겐 폭력입니다.”
  • 장강뉴스
  • 승인 2023.05.07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인석(강진경찰서 경무과 순경)
변인석 순경
변인석 순경

학교폭력은 교실 안에서 일어나는 폭력 행위로, 학생들 간의 불필요한 충돌과 언쟁으로 시작될 수 있습니다.

학교폭력의 형태는 다양하며, 구타, 협박, 인종차별, 성차별 등이 그것입니다. 이러한 폭력은 피해 학생들에게 큰 고통을 안겨주며, 때로는 심한 정신적 고통이나 신체적 부상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학교폭력은 단순히 놀이나 장난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피해 학생들에게 큰 상처를 남길 수 있습니다.

피해 학생들은 자신감을 잃고, 사회적인 외로움과 고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학생들은 자신을 지키기 위해 방어적인 자세를 취하며, 이는 이후의 인간관계와 삶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폭력은 피해 학생 뿐만 아니라 가해 학생에게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가해 학생들은 폭력적인 행동으로 인해 다른 학생들의 비난과 혐오를 받을 수 있으며, 이는 그들의 자아존중감을 훼손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교폭력은 어떠한 경우에도 용인될 수 없는 문제입니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안전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하며, 교사와 학부모들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합니다.

또한, 학생들 스스로도 타인을 존중하고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며, 공감할 수 있는 인간으로 성장해야 합니다. 학교폭력이라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노력은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