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의회, 계묘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상태바
강진군의회, 계묘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3.01.16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도 군정 주요 업무보고 청취, 의원발의 조례안 등 7개 안건 심의
강진 일꾼 될 공직체험 대학생 군의회 방청, 지방의회 역할과 기능 이해
김보미 강진군의장
김보미 강진군의장

강진군의회(의장 김보미)가 지난 16일 제287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회기에서는 4일간의 일정으로 2023년도 군정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조례안과 기타 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군의회는 16일부터 18일까지 기획홍보실, 문화관광실 등 부서별 2023년도 군정 주요 업무계획을 각 상임위원회별로 청취하고, 군정 전반에 대한 현황 및 문제점 등을 면밀하게 점검해 합리적이고 생산적인 대안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조례안 등 7개 안건은 16일 해당 위원회에서 심사한 후, 18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심사 보고된 안건을 의결하며 폐회할 예정이다.

아울러 ▲강진군 조례 일괄개정조례안, ▲강진군의회에 출석․답변할 수 있는 관계공무원의 범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진군 군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진군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 4건, 강진군수가 제출한 ▲강진군 4차산업혁명 촉진에 관한 조례안, ▲2023년 기금운용계획변경안, ▲강진군 민원소통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3건 총 7건이 상정되었다.

김보미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올해 계묘년을 상징하는 검은토끼의 검은색은 지혜를, 토끼는 평화와 풍요, 다산을 의미한다”며 “코로나19와 지역경제 침체 난국을 지혜롭게 극복하고 2023년 강진군이 힘차게 도약할 수 있도록 의정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의회는 올해 첫 임시회에 공직체험 중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군의회 의사 과정을 체험하고,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이해하며 성숙한 민주사회 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소양과 자질을 가질 수 있는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