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생명과학고, 전남도 농업직 공무원 최종 6명 합격
상태바
전남생명과학고, 전남도 농업직 공무원 최종 6명 합격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2.12.0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 2명, 담양군 1명, 해남군 2명, 여수시 1명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정태원)는 지난 2일 전라남도 농업직 공무원 선발 시험에서 6명을 최종 합격시켜 우수한 농업직 공무원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 전라남도 농업직 공무원의 선발 인원은 전라남도 및 전라남도 내 시군 지역에서 총 14명이다.

이 중 전라남도 2명, 담양군 1명, 해남군 2명, 여수시 1명, 총 6명의 재학생 및 졸업생의 합격을 이루어낸 것은 명실상부하게 농업계 마이스터고등학교로서의 위상을 보여준 것이다.

아울러 최종 합격자 발표를 앞두고 있는 지역인재 국가직 공무원 분야에서도 필기시험에 합격한 상태로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의 농업직 공무원 합격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전남생명과학고에서는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희망에 맞춰 1학년 때부터 3학년까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국가직 공무원반, 지방직 공무원반을 편성하여 교사들의 집중적인 학과 수업 및 심층 면접을 체계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이처럼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학교 교육과정의 운영으로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는 2022. 교육부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제16회 전국 학생 4-H 과제경진대회에서는 학생들이 금상의 성적을 거두는 등 우수한 성과를 이루었다.

정태원 교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교에서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과 와 산업수요 맞춤형 선택 교육과정을 펼치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농업은 대한민국의 미래’라는 확신으로 학교 구성원 모두가 친환경 농업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한 것과 친환경 농업으로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지킬 수 있는 청년 농업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실시한 것이 각종 대회 및 공무원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은 주요 요인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