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 중학교 교사,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설명회
상태바
강진교육지원청, 중학교 교사,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설명회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2.09.2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희)은 중학교 교사의 학생 진학 설계·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학부모에게 변화하는 교육과정 운영 관련 사항을 안내해 올바른 고등학교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한 2022. 중학교 교사,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설명회를 지난 9월 21일 강진교육지원청 및 강진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각각 실시하였다.

이번 교사 대상 설명회에서는 전라남도교육청 고입 업무 담당 장학사의 특강 ‘왜 고등학교 진학지도가 중요한가?’를 통해 고입 전형에 대한 안내와 본인의 진로에 맞는 학교 선택을 지도하는 담임교사 역량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했다. 설명회에 참여한 교사는 “연수를 통해 관내 고등학교의 교육과정을 살펴보고, 학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여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해 줄 수 있게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관내 6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진로진학설명회에서는 자녀의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고민이 많은 학부모님께 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대입전형 이해에 대한 특강과 관내 고등학교의 특색활동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진여중 학부모는 “설명회에 처음으로 참가해 아이의 진로진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아이와 함께 고민하여 올바른 선택에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최광희 교육장은 “진로교육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부모님께서 관심을 가지고 함께 노력한다면 학생 한명 한명이 만족하는 학교 생활과 미래의 모습을 꿈꿀 수 있을 것이다. 교육지원청에서도 현장의 요구사항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