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베이커 자격증 취득하고 청년 창업 잡는다
상태바
펫베이커 자격증 취득하고 청년 창업 잡는다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2.09.2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청년지원센터, 취미가 삶이 되는 ‘취미잡고(JOB GO)’ 교육 실시

 

강진군청년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3일부터 관내 만19~39세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총5회에 걸쳐 ‘펫베이커 자격증 과정’을 진행한다.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는 강진 청년일자리카페 취·창업 교육사업 ‘취미잡고(JOB GO)’의 세부 교육과정 중 하나로 청년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해 개설했다.

펫베이커 과정은 반려동물용 베이커리 메뉴 등을 제조하는 교육으로 인구 고령화, 1인 가구 증가, 높아진 소득수준, 코로나19 발생 등 종합적인 이유로 집에서 반려동물과 시간을 보내는 '펫콕족'의 급증에 따라 인기가 높아졌다.

반려동물 관련 시장이 5조 8000억원 규모에 달해 그에 따른 일자리 공급 및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군은 펫베이커 자격증을 취득해 관련 시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펫베이커 과정은 우리 지역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교육으로, 청년들의 참여 의지가 높았다. 2대1의 경쟁을 거쳐 총 10명이 이번 교육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최신 트렌드가 급속도로 변함에 따라 그에 맞는 일자리와 창업 분야도 추세를 반영해야 한다”며, “펫콕족을 겨냥한 펫베이커 과정처럼 오늘날의 트랜드를 반영한 다양한 역량 강화 교육을 운영해 우리 지역 청년들이 취업과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마음껏 도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