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통합의료병원, 한의학국제협력교육센터 협력교육
상태바
장흥통합의료병원, 한의학국제협력교육센터 협력교육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2.07.27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통합의학 메카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발판 마련

 

원광대학교 장흥통합의료병원(이하‘장흥통합의료병원’)은 지난 22일에서 24일까지 3일간 미주선학대학교대학원(이하‘선학대학’) 침구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음건강 치유」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선학대학 침구학과 학생들의 학외연수교육을 담당하는 원광대학교 내 한의학국제협력교육센터(센터장 강연석, 연수총괄 홍지성)에서 학생들의 심신건강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은 약족, 온열테라피, 크라이오테라피 등과 같은 통합의학 치료와 아로마테라피, 싱잉볼 요가 명상, 차훈명상, 우드랜드 내에서 진행하는 산림치유와 같은 힐링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에 교육에 참여한 학생은 “자연으로 둘러쌓인 힐링병원 안에서 다양한 통합의학 치료를 경험하면서 몸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치유되는 시간이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장흥통합의료병원 병원장 이정한 교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장흥군이 국제적인 교육의 장이 되는데 발판을 마련하고 다양한 나라를 대상으로 국제교육을 지속한다면 장흥군이 국내를 넘어 국제 통합의학 메카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이며 그러기 위해서 앞으로도 교육생이 더 만족할만한 교육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장흥통합의료병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우울, 불안, 스트레스로 지친 도내 공무원 및 군민 등의 심신안정을 지원하고자 전라남도, 장흥군, 국립나주병원과 함께 2021년에 장흥통합의료병원 내에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를 설립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