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신규 농업인 실습 교육 현장 열기 후끈
상태바
강진군, 신규 농업인 실습 교육 현장 열기 후끈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2.06.15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7팀 11명 4개월간 샤인머스켓, 딸기, 양봉 등 선도농가에서 현장 교육

 

강진군 관내 농가 곳곳에서는 신규 농업인들의 현장 실습 교육 열기가 뜨겁다.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4월부터 2022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현장실습 교육은 총 7팀, 11명의 멘토-멘티가 샤인머스켓, 딸기, 작두콩, 양봉, 허브, 무화과 등 여러 작목의 재배 농가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

교육은 연수생이 희망하는 작목별 선도 농가에서 최대 4개월간 재배기술, 병해충 방제 및 예방법, 수확 및 선별, 판매 등 생산에서 유통까지 전 과정 체험을 내용으로 현장 실습한다.

1일 8시간, 월 160시간의 교육 시간이 인정되며, 교육 참여자는 귀농 융자 및 보조사업 신청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조성대 연수생은 “정착지를 강진으로 정한 후 선도농가에서 재배기술을 습득하고 손에 익히면서 어디에서도 배울 수 없는 교육을 받고 있다”며 “샤인머스켓 재배에 성공하고, 5년 후 선도농가 명단에 이름을 올리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교육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농촌진흥청에서 2019년부터 실시한 신규농업인 현장실습 교육에서 62명 교육생이 강진에서 수료하고 이 중 52명이 창업했으며 귀농 정착에 가장 도움이 되는 교육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