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옥 후보 공직선거법 위반’ 수사 촉구 규탄
상태바
‘이승옥 후보 공직선거법 위반’ 수사 촉구 규탄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2.05.18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 시민단체 “공무원 조직 활용한 범죄…철저한 진상규명 시급”

 

6.1전국동시지방선거가 보름 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승옥 강진군수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에 대한 경찰의 신속하고 면밀한 수사를 촉구하는 규탄 대회가 열렸다.

16일 강진 시민사회단체 강사모, 강산애, 산사모 회원 등 100여 명은 전남경찰청 앞에서 이승옥 군수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해 군민들이 납득할 수 있도록 조속히 수사를 마무리해줄 것을 촉구했다.

이승옥 후보는 지난해 지역민 800여 명에게 3500만원 상당의 설 명절 선물을 돌려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다.

집회에 참가한 군민 A씨는 “이승옥 군수가 본인의 지방선거 당선을 위해 지역사회에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관내 대부분의 이장, 부녀회장 등 유력인사에게 수천만원 어치의 사과 선물을 돌린 것 아니겠느냐”고 반문하면서 “당시 이 군수를 도왔던 20여 명이 수사를 받고, 이 중 읍면장 10여 명의 공직자가 연루된 중차대한 사건임에도 어떤 연유에서인지 수사가 진행되지 않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실제로 비슷한 혐의의 사건에 대해 수사 속도가 차이를 보이고 있어 경찰 수사에 외부 압력이 있는 것 아니냐는 주장도 펼쳤다.

참가자들은 “이 군수 사건 수사 지연은 의도적인 것으로 보인다. 같은 해 B 도의원이 추석 명절 때 선물을 돌렸던 사건은 불과 6개월 만에 징역 1년을 구형받았지만 이 군수의 설 명절 선물 사건은 아직도 진행중이다”면서 “경찰은 더 이상 대상을 가려가며 수사하지 말고, 신속하게 진상규명해 보다 공정한 경찰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 후보에 대해서도 “개인의 사리사욕을 위해 공무원 조직을 이용하고, 관용차량으로 사과를 배달하고, 선물 구입비로 지역상품권을 사용했던 것으로 알려졌다”면서 “재임기간 압수수색 세 번이라는 초유의 사태를 불러 일으킨 이 군수는 군민의 신망을 회복하기 힘든 만큼, 더 이상 혐의를 부인하지 말고 후보직에서 자진 사퇴하라”고 외쳤다.

그러면서 “본인은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수사를 받고 있음에도, 아무런 혐의가 없는 상대 후보에게 감히 법을 운운하고 있다”며 “전형적인 내로남불, 뻔뻔함의 극치다. 강 후보는 최근 발생한 식당 금품 사건에 대해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것으로 민주당 중앙당 윤리감찰단이 공식 문서화한 바 있다”고 전했다.

이들은 ‘특정 후보 봐주는 전남청장 사퇴하라!’, ‘선거사범 군수후보 신속 수사 촉구한다!’, ‘수사능력 안 되면 검찰로 넘겨라!’ 등의 피켓을 내걸고 조속한 수사가 이행되지 않을 경우 경철청장을 방문, 항의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