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장애인 생활밀착형 반다비국민체육센터 공모 선정
상태바
강진군 장애인 생활밀착형 반다비국민체육센터 공모 선정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2.04.2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30억 원 확보, 종합운동장 인근 부지 건립 예정

 

강진군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장애인생활밀착형 반다비 국민체육센터 건립’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30억 원을 확보했다.

반다비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은 장애인이 생활권 내에서 언제든 공간, 거리에 제약없이 스포츠활동에 참여할 참여할 수 있도록 인프라 확충 사업이다.

이 사업으로 종합운동장 인근 부지에 체육센터가 건립될 예정이며,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체육관과 사무실 및 상담 프로그램실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군은 체육센터의 성공적인 건립을 위해 장애인체육회와 관내 장애인 단체 관계자들이 함께 세부 계획을 수립하고 장애체육회와 장애유형별단체가 이전하는 방안을 추진해 장애인 복지 인프라를 확대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종합운동장 일원이 비장애인과 장애인 모두가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길수 있는 지역 내 스포츠시설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미자 강진군수 권한대행은 “강진 반다비체육센터 건립으로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체육복지 향상을 위한 여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차재훈 강진군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은 “장애인 전용 체육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군과 함께 협력해 장애인들이 편하게 즐겁게 생활할 수 있는 공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