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월남사 법화 스님, 장학금 200만 원 기탁
상태바
강진 월남사 법화 스님, 장학금 200만 원 기탁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2.04.22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인재 육성 장학사업에 4년째 동참

 

대한불교조계종 월남사 법화 주지 스님이 지난 19일 장학금 200만 원을 강진군민장학재단에 기탁했다.

법화 스님은 지난 2019년부터 4년째 장학사업을 위해 재단에 지금까지 총 7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또 월남사지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제2의 부흥을 이루기 위해 문화재청과 강진군과 협력해 월남사지 복원작업에 힘쓰고 있다.

월남사는 강진군 성전면 월출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신증동국여지승람’에 고려 진각국사 혜심이 창건했다. 진각국사가 정진했던 월남사는 월출산에서 공급하는 풍부한 찻잎과 인근 청자 요장에서 생산하는 다구를 보급하는 등 고려시대부터 한반도의 차 문화를 선도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또 남도 지역을 대표하는 백제계 고려 석탑인 월남사지 3층석탑(보물 제298호)과 월남사지 진각국사비(보물 제313호)등 2점의 국가지정 유물이 있다.

법화 스님은 "불기 2566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이하여 지역 학생들에게 지혜의 등을 밝히고 나눔과 자비의 부처님 가르침을 전파하기 위해 장학사업에 동참하게 됐다"고 전했다.

유미자 부군수는 “지역 인재 육성에 관심을 갖고 장학금을 기탁해주신 법화 스님께 감사드린다”며 “기탁해주신 장학금으로 아이들의 꿈을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